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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S/고도몰

고도몰5(GodoMall5) 쇼핑몰 솔루션 소개

by 글로비즈 2022. 5.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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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도몰은 현재는 네이버가 인수하여 운영중인 국내 대표 독립형 쇼핑몰 솔루션입니다.

아래는 고도몰에 대한 간단한 소개글입니다.

 

2002년, 고도소프트라는 이름으로 창립한 엔에이치엔고도㈜는 '고도로 높고 뛰어난 기업으로의 발전'이라는 창업이념 하에 성장해 왔다. 고도화는 최고 수준으로 발전한다는 것이며, 이는 14년간 고도소프트 구성원들의 행동과 서비스의 기반이 되고 있다. 그리고, 2016년 고도소프트는 공식 사명을 엔에이치엔고도㈜로 변경하여 '높고 뛰어나다'라는 고도의 창립 이념에 상생과 동반성장을 접목해 그 의미를 확장하고자 했다. 이는 기업의 구성원, 고객, 파트너 기업 모두가 동반성장하여 고도화된다는 것으로 엔에이치엔고도 가 만들어갈 새로운 브랜드 철학의 기반이 되고 있다. 공식 CI는 이 같은 의미를 시각화 한 것이다. 'godo' 서체의 일부를 떼어내어 만든 ':(콜론)'은 같다 또는, 동등하다는 의미로 모든 서비스를 대표하고 확장하게 만드는 기준점이며, 동등한 관계로 상생하고 협력해 나가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또한 :(콜론)은 사람(Human)을 의미하는 영문 이니셜 H를 음각으로 표현해 엔에이치엔고도㈜를 이끌고 발전시키는 것은 사람이며, 사람 중심의 서비스를 만들겠다는 '고도:人'의 의지를 나타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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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도몰의 경우 스탠다드와 프로 프로+의 세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그리고 NHN 커머스에 보면 샵바이라는 쇼핑몰 솔루션도 있습니다.

 

 

고도몰의 장단점에 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가장 큰 장점은 다양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불과 몇년전만 해도 유료로 제공되던 서비스들이 요 근래들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물론 좋은 현상입니다.

 

쇼핑몰 운영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중 하나는 배송의 경우 국내 대부분의 택배사들과의 연동이 가능하며 결제에 대한부분 역시 여러 업체중 마음에 드는 업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초보자도 쉽게 연동 가능한 부가서비스와 네이버가 서비스하는 안정적인 운영이라 할수 있겠습니다.

 

 

 

고도몰의 단점을 얘기하자면 스탠다드의 경우 수정의 한계가 있습니다. 물론 고도몰5 플로플러스의 경우는 얘기가 틀리지만 일반 스탠다드의 경우 수정에 제한이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 스탠다드의 경우 용량에 대한 제한이 있습니다.

물론 PRO도 4G로 넉넉한 편은 아니지만 스탠다드의 경우 스토리지(용량)이 1G입니다.

PRO의 경우 월사용료 33,000 원이지만 4G 의 스토리지 용량은 턱없이 부족하다는 생각입니다.

 

지금까지 국내외 쇼핑몰 솔루션 및 호스팅을 살펴 보았습니다.

자세하게 비교하진 못하였지만 어떤 쇼핑몰 솔루션이 가장 좋다는 것보다는 쇼핑몰마다의 장단점과 특징이 있기 때문에 각각의 쇼핑몰에 대한 기본 기능과 확장성에 대한 부분을 파악하는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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